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갑상선암 수술 얘기 - 1. 조직검사(갑상선 세침검사) 및 진단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5:15


    ​ ​ 20하나 8년 너무 많이 아팠기 때문( 잦은 감기, 마른 기침, 신우신염 2번독감.)20하나 9년도에는 스트레스 안 받고 건강하기만 하라는 마소리우에 당시 많은 취미 생활과 스쿼시까지 다니던 지극히 평범한 하루였다. ​ 6월 초쯤이었나? 나는 왼쪽 턱 밑을 누르면 아팠다 별로 아픈 쥬은세이 있거나 삼키고 힘들거나 전혀 그런 일은 없지만, 누르면 아프고 한 3일이 되었을 때 조 썰매 아프다 아픈 증세이므로'이는 병원에 가서 봐야겠다!'자결하고 마을 종합 병원에 방문하게 됐다.


    >


    선생님이 이것저것 보고 '아마'다.파선염이란 거 심한 것도 아니고, 거짓 없이 거의 자기들끼리 큰 사건은 없었고, 확실히 하기 위해 초음파를 하게 됐다. 초소리파를 했을 때 묘하게 오른쪽에 캡처를 많이 했는데(아픈 곳은 왼쪽인데 오른쪽에 기계를 두고 찰칵찰칵, sound), 결과는 이 다파선염이 상당히 적어서 링거 처방과 약을 먹으면 사건이 없는데 의사선생님이 하시는 이야기를 쓰는 것.


    호오...그렇구나.나쁘지 않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1㎝를 넘으면 조직 검사를 하고 보는 게 좋대요. "왜 조직 검사를 해야 하는지 괜찮지 않나요?""그냥 작은 혹인데 한 0Percent미만의 확률로 암일 수도 있습니다."​


    암이라니? 무슨 소리야?그래서 자주 "아~ 그렇군요" 라고 대답하자 선생님께서 초음파 사진씨디도 주시고 생각서도 써주셨다. ​​


    >


    병원에서 대기만 몹시 괴로운지 조곤 한지 라오 전에 1꼴찌도 불구하고 오후까진 병원에 죠은보.링거도 관측이 좀 걸려서 병원에서 웅크웅크 ​ 신랑이 " 무서운 CD까지 굽고 주고~"과 웃고 통화 후쵸직 검사를 받는 곳이 시내에 있어서, 신랑이 나의 1바로 예약 최근 생각하고 보면 신랑도 악법 코롱 코롱 가능성을 들어 보면 불안한 것. 어쨌든 내 1신랑은 반공일까지 내고 조직 검사를 받았다.​​​​​​​​


    >


    갑상선측의 조직 검사에 대한 후기가 매우 많은데, "갑상선 세정 검사"라고 하면 간단하게 접할 수 있었고, 저도 그 후기와 똑같았습니다. ​ 것 가능한 점은 내가 그때 읽고 간 후기는 30분 정도 걸린다고 했다고 말했다 하나~2분. 그 정도로 겁이 많아서 눈도 안 떠지고 어떤 느낌인지, 어떤 자신이 있는지 보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후기가 참을 수 있었어요, 빨리 끝났다고 했는데도 자신의 경우는 독감 검사 때 코가 욱신거리는 검사보다 더 아프고, 공포로 피부 부분을 긁는다는 감정이었다.아프면 좀 소리를 칠 올리고 울 스타 한명인데, 아픈 소리만 뀌다 없다. 속임없이 벌벌 떨며 눈물만 뚝뚝 흘렸다.(이강아산병원에서 세침검사를 다시 받을지도 모른다기에 하기 싫어서 전날 펑펑 울었다.)


    보통의 결과는 하나 주간 한 담, 내가 검사를 화요일 하나로 받고 화요일 한 문자를 보내고 주겠다고 했고 내가 하나 0Percent안에 드는 것이 없으면 소소교은서 별 감정이 없었는데 신랑은 그게 아니었나쁘지 않은 척 해 볼게. 월요일과 낮부터 전화를 해 보고 환자와 함께 내원하라고 했습니다.그 후로 들은 이야기지만, 남편이 "그 이야기는 요즘 결과가 좋지 않다는 것입니까?" 라고 질문했더니 간호사는 말하지 않았다고. 어쨌든 신랑은 곧바로 반차 후에 병원을 내원해서 진료를 위해 자리에 앉자마자 의사가 모니터만 보고 환자분의 암입니다. 소개서를 쓸 테니 대학 병원에 가서 수술을 받으십시오.거짓없이 이 말로만 진료가 끝나서 기뻐하지 않아.(또 소견도 제대로 한다) 이때 신랑 얼굴이 빨개져서 땀이 뚝뚝 떨어졌어-응? 암에 걸렸어요?라고, 당신은 몇 번을 던졌는지 모른다. 그 말에 의사는 네, 수술을 받으면 됩니다. 라는 말만 반복해서, "자세한 것은 간호사에게 들어라"라는 말로 진료가 끝.-TMI=아무리 의사도 인간이고, 자주 보는 사람들이지만, 그래도 암이라고 진단을 내리는 입장에서 환자를 조금만 배려해 주었으면 한다.의료계에 종사하는 분들은 진심으로 존경하지만 윗분은 거짓 없이 내가 아는 의사 중 최악이었다.​​​​​​​


    >


    그날 병원에서는 산정특례등록을 해줬고 나쁘지 않다는 그에 따른 환자번호가 있다. 멍한 신랑의 표정과 생각과는 달리 담담한 나쁘지 않다.실은 뭔가 여성의 촉감? 이랄까. 뭔가 응 1것 같다라는 개념을 지울 적이 없는, 아니 나쁘지 않고 다를까, 건데 생각과는 달리 또, 담담한. ㅋㅋㅋㅋㅋ 이유는 모르겠지만, 금 좋아하고 아픈 곳 없이 생긴 병이니?신우 신장염을 앓고 이후 조금만 아프면'나는 왜 또 아프지' 하고 슬프고 정말 많이 울었지만 ​ 예상과 달리 고런 큰 1에, 금 담담하게'아, 그렇고 괜찮은 '라고 인정하면서 많은 것이 바뀌게 되는 계기가 됬 슴니다.-TMI당시 근무했던 스쿼시를 포기하고 지금까지 배우고 싶었던 국비 수업을 위한 교육을 받던 중이었지만, 그것도 포기하고, 비록 몸에서 무리하게 가려고 해서 말배는 원래 하지 않고 술과 카페인을 완전히 멈췄다.​ ​ ​ ​-산정 특례에 등록하면 진료비를 국가에서 95%지원하고 주고 서자 붓다의 소리 5%만 지불하면 됩니다.서울 가는데 10만원이 드는데, 진료비는 5천원이 든 기적 ㅋㅋㅋㅋㅋㅋㅋ ​ ​ ​.#갑상선암 #갑상선암수술 #서울아산병원 #방사선요오드치료 #갑상선암전이 #갑상선암흔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