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OMO의 고백 - 파랑새내용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3:07

    >


    FOMO.Fear Of Missing Out의 약자입니다. 뭔가를 놓치는 일에 대한 공포라는 뜻이다만, 그럭저럭 할 예로서는 오늘밤 파티가 3개 있으면 내가 못 간 파티가 더 재미 있는 것 같고 제가 뭐 놓친 적이 있는가 하고 파티 3가지 다 가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사람들. 우스갯소리로요즘밀레니얼세대가가장두려워하는이이야기,Youmissedout(댁,좋은것놓쳤다)이라고합니다. 이상한 사람도 있지. 라고 소견해서, 나는 스토리로 이 FOMO 증후군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것도 심각합니다.저는 20대 초반에 가졌던 꿈이 30세가 될 때까지 각각 다른 요로나프지앙아라로 워킹 홀리데이 비자로 1년씩 가능한 한 많이 살아 보는 일이었습니다. 가장 크고 다양한 '나쁘지 않다'를 체험해보고 싶었어요.인생은 짧지만 한 가지 나쁘지 않을 뿐 사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건데 인생은 계획대로 된 건 아니니 입 사이가 보면 재팬에서 3년이라는 시각을 보내고 싱가포르에서 5년을 보냈습니다. 그럼 20대는 아시아에서만 보냈으니 지금은 유럽에서 살아 보고 싶다는 소견에 네덜란드에서 삶을 계획하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도 긴 기다림 끝에 받았습니다. 그렇게 비자를 기다리고 있어 정말 거의 3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한국에서 지내면서 책도 읽고 혼자만의 견해를 카탄 서울 그대로' 나쁘지 않는다'에 집중하는 시각을 보냈습니다. 나란 인간을 분석하고 또 파냈습니다. 무엇을 하든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다는 것을 아는 것이 가장 먼저이기 때문입니다.이어 누군가가 시키는 판정이 없는 100%내 의지로 감행하는 선택 이프니다니다"잘 다니던 회사를 퇴근해서 아무것도 확정하고 있지 않는 네덜란드에 간다)그 선택을 하는 이유는 자신이 납득할 이유가 아니면 된? 아내 sound의 이유는 이제 이 스토리처럼 아시아가 아닌 유럽에서 살아보고싶다 지금은 제가 잘 알고있고, 푸석푸석한 싱가포르에 관심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유럽에서는 왠지 더 재미있는 인생이 기다리고 있었고, 싱가폴에서 만나 기쁘지는 않은 제 운명의 상대를 만날 것 같은... 뭐 그런 제 평소와 다름없는 기대와 희망이 있었습니다.그런데 얼마 전 소개한 칼 뉴포트의 를 읽고 적잖은 타격이 왔습니다. 리뷰라도 썼는데, "등짝!!"하고 얻어맞고 나니, 제정신이 돌아왔습니다. 이 책은 경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전반적인 삶에 대한 태도와도 관련이 있다고 소견합니다. 저자는 많은 밀레 니얼 세대들이 안, 이 현재 하고 있는 1은 나쁘지 않아의 'dream job-천직'이 없어서 말고 천직을 찾아에 떠서 나빠지지 않으면 소견하고, 요론 요론 직장을 전전하고 이보다 항상 더 나쁘지 않아는 삶이 있다고 소견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어느 1을 하고 사이에 나쁘지 않을 그 1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그 1을 '최고의 직업'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수 트리입니다. 그렇게 천직과 더 나쁘지는 않다는 옵션을 찾아 전전하던 사람의 경우와 꾸준히 한 분야에서 나쁘지는 않다는 경력을 쌓아간 사람을 비교했을 때 시점이 나쁘지 않으면 후자가 결국 더 만족도가 높았던 거죠. 이것은 경력뿐 아니라 인생에서 그것이 무엇이든지 내가 지금 한 선택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고 그렇게 만들어 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잊고 있던 저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습니다.싱가포르에 있을 때는 여유 있는 유럽의 삶이 나빠 보이고, 유럽에 있을 때는 축복받은 싱가포르의 삶이 나쁘지 않을 것 같다.이것은 완전히 "나"의 사건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진부하지만 파랑새 얘기처럼 파랑새는 사실 내 삶 속에 있는 것이라는 걸 깨닫지 못하면 내 머릿속의 그 완벽한 파랑새를 찾아 아마 평생을 방황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 하나를 제대로 깊이 알 수는 없습니다. 뭐 1프지앙, 꾸준히 하지 않고 조금씩 문을 두드리고만 있는 깊이 없는 사람이 좋은 소견하면 무서웠어요."새로운 것을 나쁘지는 않다"라고, 여러가지 경험을 많이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던 저는, 아마 무엇인가를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을지도 모릅니다.제가 숲속을 헤매는 동안 파랑새는 바로 요기, 제 옆에 있었던 것이 이 스토리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