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 진로독서토론] 의행정부 과학도서관 초등 4~ ~~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4:58

    안녕하세요 꿈의 여왕입니다아까날씨가춥네요.체 다들감기걸리지않도록지난주에초등학생과함께미래직업에대해서같이책을읽고토론했습니다.​


    >


    간단하게 북브리핑... 제일 먼저 시작했어요인공지능의의가뭘까요?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건, 학습, 자기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네이버 사전)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컴퓨터가 인간의 뇌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앞으로 미래도시 설계도를 책으로 알려줘.​


    >


    앞으로는 집에서도 인공지능이 큰 활약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어른들은 환영합니다.하지만나쁜인공지능으로사라지는직업이생긴다고합니다.( ́;ω;`)


    >


    청원경찰, 경리사무원, 청소부, 택배원-버스기사, 택시기사, 주차장관리원, 배달원, 경비원, 사진기자, 소방관, 지질학자 등 새로운 직업도 있다고 소개할 것이다.


    >


    로봇 수리 기사


    >


    텔레의사: 로봇으로 진료하는 의사


    >


    3D프린팅과 요리, 차 등 여러 종류를 만든다고 하네요~앞으로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할까. 한.기획력이 필요합니다. 즉 새로 아이기 디럭스, 구조, 컨셉을 디자인하는 능력 2. 대화를 잘 이끌고 사람들에게 동기를 주고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도록 돕는 능력 3. 하나울 보면 사람들이 느끼는 불만 불평과 문재 등을 잘 해소할 능력 ​ 세개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책은 예기하는 것입니다.^^​​


    >


    책은 몇 가지 질문을 던지는데요.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한가?필요없는지 독자에게 물어봅니다.이렇게 북브리핑은 종료됩니다.바로 독서토론을 시작했어요.인원은 적었지만 열띤 토론을 했어요.^^​ 자유 논제 1.<인공 지능으로 조사하고 미래의 유망 직업 책은 향후 인공 지능으로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것 간단하게 일러 주는 과학 책입니다. 책 읽은 소견을 자유롭게 과인 나눠봅시다. (별 5점 만점에 몇점을 주고 시프그와잉요? 발표하세요.)​ a-3점입니다. 왜냐하면 인공 지능 때문에 직업이 사라진 지역...사람이 하나의 자리를 찾는데 힘들지도 모르니깐.o-5점입니다. 초등학생이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할까.그렇지만 이 책에서 자주 나 와서 5점을 주고 싶습니다.​의 찬반 논제 ​ ​ 2. 자율 주행 자동차가 2020년경에는 상용화되는 것과 책은 내용합니다. 하지만 자율자행차는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이 운전하려면 운전면허증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찬반이 엇갈리는 반응이 과잉입니다. 여러분은 자율주행차가 상용화(하나반화)되면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한다고 봐야 하나요?


    필요하다.하나혹시상황에대비해서지진이났을때컴퓨터시스템을몰라서자주가는경우가있으니까.그럼, 자주 사망이겠죠? 그래서 면허증이 필요하다고 소견합니다.-필요하지 않다. 한 자동차가 인공 지능에 가는 것이 1밴 하나면 당연히 우리가 운전할 필요가 없네요.그 때문에 면허증이 필요하지 않다고 소견합니다. ​ 3. 앞에 로봇 때문에 인간이 살 수 있는 내가 한 20세까지 될 수 있다고 얘기하는 거랍니다. 그래서 1평생 직업을 7~8개 학과에 다니는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업을 여러개 갖게 된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소견하과입니까?


    찬성하나를 가지면서 다양한 직업으로 영토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좋다고 소견합니다.반대 하나 저는 싫어요. 나는 구글 회사가 되고 싶다.나이에 따라 직업을 바꾸면 구글 회사도 못 운영하잖아요.그런 전철 안에서 뭘 먹고 살아야 하나요?저는 반대입니다. [마무리]<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한 직업>을 읽고 토론한 점을 나누세요.재미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면허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제 말을 예기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향후 독후 활동지 작성 시간


    >


    초 4여학생의 그림. 미술에 재능이 있고 칭찬했다.쉬는 시간 후 만들기 시작 미래의 우리집에 대해 종이접기를 했습니다.><


    >


    초 4남자 학생^^이 학생은 만드는 재능보다 논리, 수학 쪽에 재능이 있으므로,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


    그러다 나쁘지 않게 MBC '멋진 세상 일자리 도둑' 동영상을 보면서 미래의 직업에 대한 수업을 잘 마쳤습니다.인원은 적었지만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으로 더 뜨거운 토론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유익했습니다.​ 이 두 학생들과 6주 이상의 진로에 대해서 토론하는 두 학생에 변화가 찾아온 것 같아 보람을 느꼈습니다.남학생들은나쁘다,나쁘지않다라는수학을잘하기위해현재학교영재교육원에등록해서자주다니고있어요.여학생들은이번수업을통해서밝고나쁘지않다나쁘지않다뭐가나쁘지않다라는것을잘알게되어서기쁘다고했어요.저도 힘을 받고 열심히 준비하는 꿈의 여왕강사가 될것입니다. 앞으로 종종 "방청소"편


    >


    이 책에 대해 토론과 계승할 예정입니다.전시방 수업 준비하러 갑니다~들 일주일동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